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코인

에이다 시세 전망, 70초 완벽 요약

안녕하세요, 언제나 필요한 만큼만 딱 알기쉽게 설명해주는 정보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에이다의 시세와 전망에 대한 필수 내용들을 딱 70초만에 파악하실 수 있도록 깔끔하게 요약하겠습니다.

왜 70초냐고요? 여러분은 엄청엄청 바쁘시잖아요.. 길면 다 읽지도 않을꺼면서!

글 중간과 끝에는 천천히 다 읽으신 분들에게만 이득이 되는 선물을 준비해놨으니, 찾으시면서 차근차근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에이다(ADA)란?

에이다(ADA)

에이다(ADA)코인, 코인 투자를 몇 번이라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코인이죠?

에이다는 IOHK에서 개발한 카르다노(Cardano)라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2017년 10월 1일 최초발행된 암호화폐입니다.

450억개가 발행되고 그 중 약 60%에 못 미치는 수량인 260억개 가량이 유통되고 있죠. 

 

에이다의 우두머리가 이더리움 출신이라고?

찰스호킨슨(가운데)

에이다의 대표자는 전 비트코인 교육 프로젝트 디렉터이자, 이더리움의 이전 최고경영자였던 찰스 호킨슨 입니다.

이더리움 경영진으로부터 나와 현재 IOHK(InputOutputHK)의 최고경영진을 맡고 있는 이사람이 현 카르다노의 수장입니다.

여기서 이더리움을 언급 안 하고 넘어갈 수가 없죠. 사실상 에이다보다 더욱 더 중요한 코인인데. 

자리가 비좁으니 따로 포스팅을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네, 바로 이게 첫 번째 선물이에요. 단언컨대 엄청난 포스팅이라 자부합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 60초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필요한 만큼만 딱 알기쉽게 설명해주는 정보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이더리움의 시세와 전망에 대한 내용들을 딱 60초만에 보실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왜 60초냐고요? 

begatsby35.tistory.com

 

혼자서 묵묵히 길을 걸어온 찰스 호킨슨

찰스호킨슨

잠깐만 찰스의 이야기를 하고 넘어갈게요. 찰스 호킨슨은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수학과 암호학을 전공했습니다.

2011년 처음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그는 2013년 본격적으로 회사를 구축하고 암호화폐 사업에 착수합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미쳤다는 소리를 들어가면서까지 묵묵히 길을 걸어간 호킨스는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을 만나는데요,

같은 해 11월 비탈릭의 이더리움 프로젝트에 동참해 비탈릭과 함께 이더리움의 최고경영자로 올라서게 됩니다. 

 

비탈릭과의 이별, 에이다의 탄생

에이다의 플랫폼, 카르다노

하지만 이더리움을 영리단체로 만들어 본격적인 투자를 받고자 했던 찰스와는 달리, 비탈릭은 비영리단체로 남고자 했습니다.

의견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2014년 5월 찰스는 이더리움 공동개발자로 일했던 제레미를 데리고 나와 암호화폐 연구 개발 회사 IOHK를 설립하게 됩니다.

그리고 머지 않아 카르다노 재단과 함께 암호화폐 설계를 진행하게 되었고, 카지노 게임에 사용되는 코인으로 '에이다'가 탄생합니다.

 

에이다의 거래소 상장

비트렉스 에이다 상장

이후 찰스는 한국에서도 에이다의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는데요, 2016년 한국에서 ICO를 진행하고 서강대에서 세미나도 진행했었죠.

그리고 원래 2016년 12월에 메인넷 런칭 후 거래소 상장이었지만, 수차례 연기되는 곤혹을 치뤄야 했습니다.

결국 2017년 9월 메인넷 런칭, 그리고 10월 1일 거래소 '비트렉스'에 에이다가 첫 상장됩니다.  

 

2017~2018 한국 코인판 불장의 쌍두마차, 에이다와 리플

2017~2018 에이다(왼쪽) 리플(오른쪽)

2017년 말에서 2018년 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룰 정도로 대한민국 전체가 코인 광풍에 휩쌓였던 때를 기억하십니까?

묻어두고 사놓으면 무조건 오르던 그 때, 한국 코인시장에서 유달리 엄청난 인기를 얻고 광적인 상승을 했던 두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에이다와 리플이죠. 두 코인의 차트는 그 모습이 상당히 닮아있습니다. 두 코인 모두 2개월만에 약 4~50배의 상승을 했죠.

한국인들의 미친듯한 매수로 인해 전 세계 코인 가격을 끌어올렸던 코인,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코인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두 번째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에이다와 짝꿍이었던 리플코인에 대한 분석,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시죠.

 

리플 시세 급등 이유 1분 요약, 왜 상승했나?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필요한 만큼 딱 알기쉽게 설명해주는 정보저장소입니다. 오늘은 리플코인의 상승이유와 전망에 대해서 딱 1분만에 보실 수 있도록 요약하겠습니다. 왜 1분요약이냐고

begatsby35.tistory.com

 

에이다의 현 상황은?

에이다(왼쪽)와 비트코인(오른쪽)

그렇다면 에이다 시세의 현재 흐름은 어떨까요? 비트코인의 조정따위는 무시하고 제 갈길을 아주 열심히 가는 중입니다.

시총이 큰 코인 중에서 그 흐름이 가장 좋은 코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그 차트가 매우 유사하죠.

이더리움과 에이다, 둘 다 매수세가 아주 좋고 비트코인의 지배적인 영향에서 꽤 벗어나 잘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더 가벼운건 에이다인만큼, 확실히 시세가 폭발하는 구간에서는 이더리움보다 더 높은 상승률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에이다 총정리

코인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마다의 각자 답은 있겠지만 저는 적어도, 적어도 코인시장에서 만큼은 시장참여자들의 심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펀더멘탈이 있는 전통시장, 특히 주식시장과는 달리 코인시장은 아직도 실체없는 투자대상이라는 인식이 매우 강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시장참여자들이 얼마나 사고싶어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열쇠가 아닌가 싶은데요.

작년 중순부터 점점 다시 살아나고 있는 코인시장의 열기, 한국 코인투자자들도 점점 더 많은 돈을 끌어오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과 같은, 혹은 그 보다 더한 대세상승장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는 지금, 과연 투자자들은 과거 엄청난 폭등의 주연이었던 에이다를 잊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