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고 차만 보는 남자, 차보남입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GV80의 내외부 디자인, 성능, 가격, 색상, 제원, 연비 등의 정보를 깔끔 명확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외부 디자인
GV80의 외관 디자인을 같이 한번 보겠습니다. 제네시스의 첫 SUV인 GV80은, 다이나믹한 볼륨과 스포티한 실루엣을 통해 과감하고 진보적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그동안 G70과 G80등 프리미엄 세단으로 우리에게 익숙해져있던 제네시스에서 첫 SUV를 내놓았을 때, 그 신선한 충격이 아직도 잊혀지질 않습니다.
처음 GV80을 봤을때 느낀 생각은 '아 역시 제네시스다' 였습니다. 그래도 제네시스는 세단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지만, G80 못지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GV80은 신형 G80과 비슷한 전면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트레이드마크라고 볼 수 있는 G-MATRIX 크레스트 그릴과 강렬한 쿼드램프에서 오는 고급스러움은 상당히 매력있습니다.
매우 강렬한 느낌의 전면부 못지 않게, 측면부 또한 상당히 잘 빠져있는 모습입니다. 제네시스에서 특히 강조하고 있는 우아함과 역동성이 돋보이는 파라볼릭라인이 전면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져있죠.
덕분에 전체적으로 볼륨이 잘 살아있습니다. 또한 앞쪽 휀다에 위치한 두개 파워라인이 더욱 더 스포티한 느낌을 살게하네요.
하지만 제네시스 GV80의 정점은 바로 후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웅장한 뒤태에 날렵한 쿼드램프가 적절히 매치되면서 풍겨져 나오는 아우라가 일품입니다.
가운데에 들어가있는 제네시스 레터링도 적절한 자간을 유지하도록 되어있어 보다 더 고급스러움이 더해지는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GV80 내부 디자인
GV80의 내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GV80의 외부 디자인에서 받은 감동이 내부 디자인을 보고 한 층 더 증폭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만큼 전체적으로 트렌디하면서도 결코 무게감을 잃지 않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아몬드 패턴의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는 진짜 실물로 보면 훨씬 더 이쁘죠.
만져보면 바로 느낌이 오는 고급스러운 촉감의 가죽이 투톤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어떤 색상을 택하냐에 따라 느낌의 차이는 있겠습니다.
사실 이정도 퀄리티면 아무리 좋은 핸들커버를 쓴다고해도, 결국 다 부질없게 느껴질 정도의 고급스러움이라고 생각됩니다.
GV80의 고급스러움은 내부디자인 군데군데 디테일에서도 다 묻어납니다.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이렇게 가니쉬에서 오는 감성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질 좋은 오픈포어 리얼우드를 엄선하여 적용함으로써 실제로 천연 원목을 만졌을 때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프리미엄 가니쉬를 제작했습니다.
GV80의 디테일이 또 한번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이렇게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쓰는 차량들이 많이 나오면서 꽤나 익숙해진 디자인이죠.
무드등이 탑재되어있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오목형 통합 컨트롤러가 잘 결합되어서 생각보다 더 편리한 조작 편의성이 제공됩니다.
GV80 실내 디자인의 포인트라고도 볼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심플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실내 분위기를 완성시키는 부분이죠.
수평형 레이아웃의 에어벤트가 일직선으로 쭉 들어가면서, 보다 더 넓어진 공간감과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같습니다. 동그랗고 네모난 기존 모양보다 훨씬 보기 좋네요.
GV80에는 14.5인치의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가로로 길게 뻗어 있어 조작이 편하고 시인성이 좋네요.
민감한 터치패드도 적용되어 있어 여러가지 편의시스템을 조작하기 용이합니다. 화질도 상당히 선명하고 밝아서 주야간 상관없이 잘 보입니다.
제네시스 GV80 제원
제네시스 GV80의 제원입니다. 가솔린 2.5 터보와 3.5 터보, 3.0 디젤 모델에 상관없이 모두 같은 제원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색상
GV80 색상의 종류는 외장 11가지, 내장 11가지의 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색은 외장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내장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 11가지 색상입니다. 모노톤과 투톤 두 가지 패턴을 포함하여 총 11가지 색상입니다.
제네시스 GV80 성능
제네시스 GV80의 엔진은 가솔린 2.5 터보엔진, 가솔린 3.5 터보엔진, 디젤 3.0엔진 총 3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2.5 터보엔진 모델은 최고출력 304ps, 최대토크 43.0kgm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적의 연료양을 조절해 분사하는 듀얼 인젝션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적절한 주행성능과 경제성을 모두 고려한다면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가솔리 3.5 엔진은 최고출력 380ps, 최대토크 54.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솔린 2.5 터보엔진 모델에 비해 월등히 높은 출력화 토크 성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연소 속도를 높여주는 센터 인젝션이 탑재되어 연비가 개선되고 연소 작용에 있어서 안정성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젤 3.0 엔진입니다. 최고출력 278ps, 최대토크 60.0kgm을 발휘합니다. 디젤모델답게 상당한 토크성능이 돋보입니다.
직렬 6기통 디젤 3.0 엔진에 수냉식 인터쿨러, CPA 토크컨버터가 탑재되어있어 연비와 반응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GV80의 가격정보입니다. 우선 가솔린 2.5 터보 모델을 기준으로 깡통으로 구매했을 때 6,067만원이 나옵니다.
추가로 디젤 3.0 터보로 하면 393만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을 선택하면 540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색상을 기본 유광색상으로 선택하시면 추가금이 발생하지 않고, 매트 무광 3가지 색상 중 선택하시면 69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내부 색상에서는 2가지 옵션이 존재합니다.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1에서는 147만원, 셀렉션2에서는 295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다음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 파퓰러 패키지 옵션입니다.
선택하고, 하지않고의 차이가 가장 큰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가하시게되면 618만원의 추가금이 발생합니다.
제네시스 GV80 연비
마지막으로 GV80의 연비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2.5 가솔린 터보모델 2륜의 연비입니다.
제네시스 GV80 4륜모델의 연비입니다. 2륜보다 확실히 조금 떨어지는 연비성능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GV80 3.5 가솔린 터보 모델의 2륜과 4륜 모델의 연비입니다.
GV80 3.0 2륜 디젤 엔진 모델의 연비입니다.
마지막으로 GV80 3.0 4륜 디젤 엔진 모델의 연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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